언론보도

[URL 복사]

[브레이크뉴스]청주대, 특허 데이터톤 대회 최우수ㆍ우수상 수상(20.10.07)

by 관리자 posted Nov 16,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사진.png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빅데이터 통계학과가 ‘2020 특허 데이터톤 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청주대학교 빅데이터 통계학과는 박상성 교수의 지도로 특허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헬스케어 유망기술 예측과 특허 빅데이터 기반의 에너지 반도체 선행기술조사 및 IP-R&D전략 창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특허청장상)에는 김도현(4), 안선민(4), 장수지(4학생이우수상(특허청장상)에는 김지호(대학원), 이상윤(4), 유형식(4학생이 받았다.

 

김도현 학생과 김지호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특허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으며특히 많은 도움과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신 박상성 교수님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자산인 특허 데이터와 민간 아이디어를 결합해 해커톤 방식(팀을 이뤄 마라톤을 하듯 긴 시간 동안 시제품 단계의 결과물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정책 문제 해결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설명 청주대학교 빅데이터 통계학과가 ‘2020 특허 데이터톤 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았다사진 왼쪽부터 유형식이상윤 학생박상성 교수김도현장수지안선민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