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2Market 프로그램
- Lab2Market 개요
- 상용화 프로세스
- 교육 Route
- 지원 Route
-
Lab2Market 이란?
지식재산&상용화센터(CIPC)의 ‘Lab 2(to) Market’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적극적인 지원과 컨설팅을 통해 연구실의 아이템이 실제 상용화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원스톱 지식재산 서비스를 제공
Lab2Market 상용화 프로세스
지식재산 기반의 연구개발로 관련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실질적인 IP-R&D구축과 기술(아이디어) 창출
IP-R&D후 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한 기술개발로 가치창출의 기반을 구축
[Lab2 Market 상용화 프로세스]
-
Lab2Market 상용화 프로세스
발견(Discover) – 정의(Define) – 개발(Develop) – 최적화(Optimization)의 4단계를 산관학연 기반의 팀구성, 문제요소 발견 ,기회요소포착, 아이디어 발상, 아이디어 발전, 아이디어 시각화, 아이디어 최적화, 아이디어 구현, 아이디어 평가, 아이디어 권리화, 산학협력 강화 – 성과창출의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상용화 하고자 함
[아이디어 상용화 프로세스]
-
교육 Route Lab2Market
지식재산(IP)기반의 다학제 융합형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과정 구성
지식재산(IP) 아이템을 개발하고 신규 아이템을 창출
교육과정에서 도출된 아이디어를 기술이전
기술이전된 아이디어는 학생들의 취창업의 밑거름으로 활용하거나 상용화의 기틀을 마련
최종적으로 시장에 출시하여 아이디어에 따른 보상 획득
[Lab2 Market 교육 Route]
-
지원 Route Lab2Market
기업과 대학에서 여러 전공이 융합된 IP-R&D 기반의 산학협력 프로그램 구축
산학협력을 통한 IP-R&D 기술개발에 참여
IP-R&D를 통해 도출된 결과를 지식재산권으로 창출
기업에 대한 지식재산권의 기술이전 실시
이전된 기술을 통한 상용화 기반 마련
실제 시장에 출시하여 보상 획득
[Lab2 Market 지원 Ro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