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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2Market 프로그램

  • Lab2Market 개요
  • 상용화 프로세스
  • 교육 Route
  • 지원 Route
  • Lab2Market 이란?

    • 지식재산&상용화센터(CIPC)의 ‘Lab 2(to) Market’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적극적인 지원과 컨설팅을 통해 연구실의 아이템이 실제 상용화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원스톱 지식재산 서비스를 제공

    Lab2Market 상용화 프로세스

    • 지식재산 기반의 연구개발로 관련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실질적인 IP-R&D구축과 기술(아이디어) 창출

    • IP-R&D후 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한 기술개발로 가치창출의 기반을 구축

    Lab2Market 프로그램

    [Lab2 Market 상용화 프로세스]

  • Lab2Market 상용화 프로세스

    • 발견(Discover) – 정의(Define) – 개발(Develop) – 최적화(Optimization)의 4단계를 산관학연 기반의 팀구성, 문제요소 발견 ,기회요소포착, 아이디어 발상, 아이디어 발전, 아이디어 시각화, 아이디어 최적화, 아이디어 구현, 아이디어 평가, 아이디어 권리화, 산학협력 강화 – 성과창출의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상용화 하고자 함

    Lab2Market 프로그램

    [아이디어 상용화 프로세스]

  • 교육 Route Lab2Market

    • 지식재산(IP)기반의 다학제 융합형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과정 구성

    • 지식재산(IP) 아이템을 개발하고 신규 아이템을 창출

    • 교육과정에서 도출된 아이디어를 기술이전

    • 기술이전된 아이디어는 학생들의 취창업의 밑거름으로 활용하거나 상용화의 기틀을 마련

    • 최종적으로 시장에 출시하여 아이디어에 따른 보상 획득

    Lab2Market 프로그램

    [Lab2 Market 교육 Route]

  • 지원 Route Lab2Market

    • 기업과 대학에서 여러 전공이 융합된 IP-R&D 기반의 산학협력 프로그램 구축

    • 산학협력을 통한 IP-R&D 기술개발에 참여

    • IP-R&D를 통해 도출된 결과를 지식재산권으로 창출

    • 기업에 대한 지식재산권의 기술이전 실시

    • 이전된 기술을 통한 상용화 기반 마련

    • 실제 시장에 출시하여 보상 획득

    Lab2Market 프로그램

    [Lab2 Market 지원 Rou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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